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폐렴 초기증상

by 노란너구리 2020. 2. 22.
반응형


폐렴 초기증상 및 예방 치료 등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가져볼까 합니다.

폐렴이란 쉽게 말해 폐에서 폐포라 불리우는 공기주머니에서 발생한 염증입니다.






한 tv 방송 프로그램인 내몸 사용설명서를 에 발췌한 내용을 보시면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이야기를 하길,

우리나라 한국인의 사망원인 손가락안에 드는 질환이 바로 폐렴입니다.

1위가 암, 2위가 심장질환, 3위가 뇌혈관 질환 4위가 바로 폐염인데요.


이만큼 폐렴은 매우 위험한 질환임을 아셔야겠습니다.






특히나 65세 이상은 노년층에서 폐렴으로 인핸 사망률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요즘과 같이 추운 겨울철에는 단순 감기가 아닌가 하며 오인할수가 있으니 더욱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폐렴의 원인으로는 미생물로 인한 감염이 가장 큰 원인으로 일컬어 지고 있씁니다.

세균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과 더불어서 희박한 확률이지만 곰팡이에 의한 감염도 있을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무서운 질환인 폐렴의 초기증상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먼저 폐렴에 걸리게 되면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폐에 염증이 생기는데요. 그로인해서 우리몸의 폐가 이전과 같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고, 여러가지 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호흡기계의 자극에 인한 기침이 우선 가장 두드러 지는 폐렴의 초기증상이구요. 염증 물질 배출을 통한 가래가 나온다거나 숨쉬기가 매우 어려워지는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가래가 매우 끈적하고 고름이 나오기도 하며 심할 경우 피가 묻어 나오기도 한다고 하니 증상을

잘 유의 하셔야 겠습니다.


심할 경우 오한을 동반 하기도 하며 전신의 발열, 근육통, 피로감, 두통 까지 생길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코로나 19가 중국 우한에서 대 유행하며 우리나라도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폐렴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있습니다.






폐렴은 최근에도 유행이 되면서 뉴스에서도 보도가 되었는데요.

현재 코로나 19가 돌면서 코로나에 걸리면 폐에도 매우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과 청결에 더욱더 큰 관리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폐렴의 진단과 검사로는

가슴 엑스레이 활영이나 ct촬영 혈액이나, 소변검사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폐렴의 경우에는 대부분 일반적으로 항생제를 투여하여 치료를 하구요.

심할경우에는 입원하여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더 무서운점은 폐렴을 통한 다양한 합병증으로 더 증세가 악화 될수도 있는데요.

가장 조심해야 할것은 이런것들이므로, 평소에도 몸을 건강하게 하고, 관련 백신을 맞아서

예방해 주는것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이상 폐렴 초기증상을 비롯한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관지염 증상 원인 폐렴  (0) 2020.02.26
수족냉증 원인 증상  (0) 2020.02.24
테니스엘보 증상 원인  (0) 2020.02.20
대상포진 초기증상  (1) 2020.02.18
틱장애 원인 증상  (0) 2020.0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