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전체임플란트비용 장점 정리

by 노란너구리 2021. 11. 25.
반응형

전체임플란트비용, 가격과 전체임플란트의 장점은 무엇인지 틀니와 비교했을 때 어떠한 이점이 있으며 왜 전체임플란트를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임플란트란? 

 

전체임플란트는 전악임플란트라도하며 심한충치, 외상, 치주질환, 사고 등의 이유로 모든 치아가 상실이 되었을때 14개 정도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서 상실된 치아기능을 회복시키는 시술입니다. 

 

치아전체가 상실이되면 외적으로 보여지는 미관적인 문제가 크지만 기능적으로도 굉장히 좋지가 않은데요. 틀니를 오래 쓰게되면 잇몸뼈 흡수또한 빠르게 진행 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수의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전체임플란트의 경우 난이도가 높은 시술에 속하기 때문에 전체임플란트를 고려한다면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가 풍부한지, 많은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지를 반드시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전체임플란트의 장점

 

전체임플란트의 장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체임플란트의 비용은 굉장히 비싼만큼 많은 장점도 가지고 있는데요. 대부분 치아가 많이 없으실 때 하는 틀니와 비교하였을 때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 우수한 사용감

 

틀니가 아무리 기술이 발달 되었다고 해도 임플란트에 미치지는 못하는데요. 틀니 대비 전체임플란트는 사용감이 우수합니다. 틀니처럼 잘 빠지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여 식사 시에 불편함이 덜합니다.

 

  • 치아삭제를 하지 않는 다는 점

 

틀니나 브릿지의 경우 상실한 치아 때문에 괜히 멀쩡한 자연치아를 삭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멀쩡한 치아까지 괜히 건드리기 때문에 속상하신 분들이 많으나 전체임플란트는 치아삭제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반영구적인 수명

 

가장 좋은 것은 내 자연치아를 사용하는 것이 최고이나 임플란트 또한 틀니대비 더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내 치아와 비슷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구치를 대신하는 임플란트는 주변치아의 손상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체임플란트 진행시 치료비 절감도 가능

 

조금 역설적인 말이기는 하지만 임플란트 개당 비용보다 여러개를 한꺼번에 하게되는 전체임플란트를 하게되면 개당 임플란트 비용을 할인해주거나 비용할인을 해주는 치과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체 지출되는 비용은 당연히 더 들긴 하지만 합리적으로 임플란트가 가능 하다는 것 인데요.

 

치아가 매우 좋지 않아서 임플란트를 많이 해야한다면 전체임플란트를 통해 비용을 최대한 낮춰서 진행도 가능합니다.

 

 

 

전체임플란트의 비용, 가격은 얼마?

 

 

일단 본인의 치아상태에 따라 다르고 뼈이식이나 기타시술의 여부, 임플란트의 갯수, 임플란트의 재료 등 천차만별로 다르지만 전체임플란트 비용의 국산임플란트는 90만원 내외 디지털 임플란트는 90만원 내외로 1개 시술비용이 책정이 되는데요.

 

임플란트 갯수에 따라서 비용이 추가가 되며 몇개를 진행을 하게되고 얼마나 할인을 받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단순히 10만원 20만원 싼곳으로 가려고만 하는 것 보다는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해주는 치과로 가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체임플란트 진행시 수량에 따라 가격을 할인해주는 치과들이 있기는 한데요 무조건 비용이 싸다고 좋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보고 상담도 진지하게 해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실제로 부모님 임플란트 때문에 임플란트비용과 치과를 알아본 후기도 하단에 안내드립니다.

 

 

 

[건강이야기] - 임플란트 비용 직접 알아본 후기

 

임플란트 비용 직접 알아본 후기

임플란트 비용을 직접 알아본 내용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부모님 두 분 모두 치아가 좋지 않으셔서 식사하실 때 불편함이 많으셔서 직접 인근 치과마다 수소문해서 임플란트 비용을 알아보았으

staykick.tistory.com

 

 

 

 

[건강이야기] - 국산임플란트 종류 3가지 정리

 

국산임플란트 종류 3가지 정리

국산임플란트 종류 3가지를 추려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한 편인데요. 일반인들은 모든 것을 다 알기는 어렵습니다. 또 과거에는 기술이 발달되지가 않아서

staykick.tistory.com

 

 

 

 

 

 

 

 

 

 

 

전체임플란트비용
전체임플란트

 

전체임플란트 비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