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코골이 줄이는 방법

by 노란너구리 2020. 3. 27.
반응형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로 인해 제대로된 숙면을 하지 못하고, 주변사람들에게도 큰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 주변에서도 코골이가 하도 심해서 수술을 받은 사람도 있을 정도로 가볍게 보아서는 안되는 증상인 만큼 다양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첫번째는 바로 체중감소, 다이어트입니다. 통상적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에게 코골이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체중이 많아져서 적정 체중보다 과체중이 될 경우에 목에 쌓인 지방들이 목에있는 기도를 압박하면서. 코골이가 생기게 만들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이 감소되고 몸 안의 지방에 빠지면 기도의 공간이 더 늘어 나면서 코골이가 감소 하게 될수가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건강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는 다이어트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두번째는 밤 늦게까지 혹은 잠자기 직전 까지 술을 먹지 않는것입니다. 술 좋아 하시는 분들 참 많습니다. 회식을 비롯해서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밤 늦은 시간 까지 술잔을 기울이게 되고, 졸리고 피곤해서 집에가서 대충 씻거나 그대로 잠드는 경우가 참 많으실것 같은데요. 이는 굉장히 코골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행동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기도를 더 좁게 만들고 더욱이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코골이 증상이 뚜렷한 분들은 금주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세번째로는 숙면을 위해 적당한 목위치를 조절 하는것입니다. 평상시에도 자세가 참 중요한 만큼 우리가 인생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느 잠을 자는 시간에도 이부자리나 잠자리, 침대에서의 자세는 참 중요합니다. 잘 때 목이 너무 높거나 낮거나 하면 코골이를 발생 시키는 원인이 될 수가있습니다. 최대한 불편 하지 않고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최근에는 수면관련해서 본인이 어떤식으로 자는지 자세히 분석 해볼수 있는 센터들도 있으니 정말 심하신 분들은 이러한 전문적인 기관에 가셔서 정확하게 체크를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네번째로는 코와 관련된 질환들을 앓고 있는지 아닌지 체크해보고 반드시 치료를 하는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코막힘이나, 비염, 다양한 이비인후과 질환이나 코관련 질환을 달고 사시는 분들이 참 많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러한 질환들로 인해 코골이 증상이 더 심해지는데 일조 할수가 있다보니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치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추예를들자면 코막힘,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코물혹 등등 다양한 질환 들로 인해 더 악화 될수 있으니, 항상 청결을 유지하고 증상이 있으실 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다섯번째로는 몸을 피곤하지 않게하고,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것, 즉 과로를 하지 않는것입니다. 주변 친구나 지인, 가족분들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평소에는 전혀 코골이가 없던 친구였는데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잠을 자지 못하고 야근을 한다거나 혹은 군대에서도 한번도 코골이를 하지 않던 동료가 몇일 행군을 하고 잠을 자는데 코를 많이 고는 경우도 보았는데요. 이렇듯 사람이 몸이 피곤하면 코를 고는 경우가 더 비번하게 생기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적당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주시고 몸을 피곤하지 않게 만들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 참고하면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건강 주제 포스팅 안내드립니다. 


https://staykick.tistory.com/62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https://staykick.tistory.com/61 출산후 몸매 건강관리


https://staykick.tistory.com/60 갑자기 변비가 생기는 경우




코골이 줄이는 방법 등을 참고 해주시면서, 증상이 정말 심하고 일상생활이나 숙면에 방해가되는게 크다면 전문 의료기관을 꼭 찾으시고 다양한 조언을 들어보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상 건강한 숙면을 위해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 낮추는 방법  (0) 2020.03.29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  (0) 2020.03.28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0) 2020.03.25
출산후 몸매 건강관리  (0) 2020.03.24
갑자기 변비가 생기는 경우  (0) 2020.03.23

댓글